교육과정명: 코딩S.W프로그래밍
http://www.jrcomi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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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제를 해결할 능력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양질의 컴퓨터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는 문제들을 다루는 과목으로 컴퓨터 프로그램의 기본적인 구조인 순차, 판단, 반복 배열과 인공지능 분야에서 학습 방법과 문제 해결 방식을 습득하고, 문제를 통해 현실적으로 적용 가능하도록 적용하며, 재미있는 문제 해결과 생각해보기 등을 통해 알고리즘을 배운다.
종목
(프로그래밍) 교육과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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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단원명 | 주요내용 |
1장 | 과목 소개 | C 언어의 시작 |
2장 | 기본 자료형 | 행변환 |
3장 | 표준 입력 | 표준 출력 |
4장 | 연산자 | 대입 산술 관계연산자 논리 비트 기타 연산자 우선순위 |
5장 | 선택문 | 제어문 IF문 Swith~cae문 조건연산자 요약문제 |
6장 | 반복문 | FOR문 White문 do!while문 기타제어문 |
7장 | 배열 | 배열의 정의 1차원 배열 다차원 배열 문자배열 배열과 주소 |
8장 | 함수 | 함수 선언 호출 배열을 함수의 인지로 전달 |
9장 | 변수영역 | 지역변수 전역변수 정적변수 레지스터 변수 |
10장 | 포인터 | 포인터와 배열 |
11장 | 구조체 | 구조체 변수 선언 구조체 재정의 구조체 사용 열거형 |
12장 | 그래픽 도구 활용(turtle 클래스) | 객체 클래스 |
13장 | 유용한 클래스 | 유용한 클래스활용 import문 random 매소드 |
14장 | turtle 클래스로 그림 그리기 | turtle 클래스가 제공하는 메소드 조건문 반복문 다른 클래스와 turtle사용 |
15장 | 종합문제 해결하기 | 문제 해결 알고리즘 파이썬 외부 클래스 |
16장 | 프로젝트 수행하기 | 프로젝트 완성 |